BOARD

척추균형기, 내 허리를 up시키는 필템
이현미 조회수 : 304
2019-01-14

안녕하세요?
목과 허리 건강에 부쩍이나 관심 많은 겨울철이네요.
#거북목 이나 #일자목 관련된 제품들을 주로 소개해드렸었는데, 오늘은
#척추균형기, spine balancer를 사용해보았답니다.
먼저 잘 알려진 #척추건강10계명 을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결국은 스트레칭과 자세, 이 두 가지가 가장 핵심이랍니다.
척추교정기는 흐트러진 척추를 바로 잡아주는 동시에(자세 교정), 척추 주변의 긴장된 근육들을 이완시켜주는(스트레칭) 효과를 가진답니다.
늘 그렇듯 unboxing, 제품 포장 뜯기부터 할텐데요. 언제나 제일 두근두근거리는 시간인 듯 합니다.

척추균형기는 다른 여타 제품들처럼, 혹은 그와는 달리 별도의 이름이 없이 '척추균형기', 'spine balancer'로 표기되어있네요.
뭔가 산뜻한 이름 하나 붙여줘도 좋았을텐데 싶네요.

제품 박스의 좌 우편에는 제품의 특징과 효능을 간략하면서도 명쾌하게 기록해두었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아래 사진처럼 쿠션들과 플라스틱핀(고정쇠), 그리고 박스가 하나 더 들어있더라구요.

그 박스 안에는 아래의 척추교정기 부품이 낱개로 총 12개 세트 포장되어 있습니다.
이 12개 부품들을 위의 플라스틱핀으로 연결하면 척추교정기가 완성되더라구요.
조립은 넘나 쉬워서 초1 울 아들도 같이 했답니다.

간단히 설명드려보자면, 아래 왼쪽 사진처럼 구멍의 모양이 2가지 종류입니다.
왼쪽 위는 동그라미 안에 열쇠 모양으로 홈이 들어있지만 그 아래는 동그라미 모양의 홈만 있지요.
이 두 부분이 서로 만나도록 아래 오른쪽 사진처럼 붙잡아줍니다.

구멍 안을 들여다보면 아래 사진처럼 보이겠죠?

아래 왼쪽 사진처럼 거기에 플라스틱핀(고정쇠)을 넣고 손잡이 부분을 돌리면, 아래 오른쪽 사진처럼 고정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잉~?

다 결합한 모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정이 되더라도 아래 사진에서처럼 정말 우리 뼈처럼 구부러지기도 하고 유연하게 움직입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설명서를 참조해주세요. 조립영상도 참고로 링크걸어 볼게요!

https://bit.ly/2UwjJZG

척추교정기의 장점은 수동이기는 하지만(?) 사용자에 맞게 맞춤형으로 스트레칭 효과를 더할 부위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패드 중 굴곡진 언덕모양 패드를 어디에 위치하고 교정기를 그 위에 놓느냐에 따라 국곡의 위치가 달라지는 것을 활용하는 방법이랍니다.
아래 첫번째 사진에서처럼 목어깨 쪽을 이완할수도 있고, 두번째 사진처럼 등허리 쪽을, 세번째 사진처럼 허리엉덩이 쪽을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목어깨 쪽이 좋지 않다보니 첫번째 방식으로 사용하였는데요.
척추교정기만 사용하기보다는 기존에 소개드렸던 #거북목베개 류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더욱 배가되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베개들과 함께 배치하면 아쿠아맨의 갑각류 괴물이 두둥~!

어떤가요? 비슷하지 않나요? ㄷㄷㄷ

3가지 목베개 제품들을 사용해봤는데, 척추교정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CST-Standard 더라구요. 
역시 기본은 기본! 인 듯 합니다.

척추교정기 위에서 팔을 위로 쭉 뻗어 기지개를 켜는 스트레칭을 하거나 어깨를 둥글게 360도 돌려주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진짜 시원한 게 스트레칭 효과가 2배인 듯 하더라구요.

목 베개는 어느 방향으로 해도 다 편하더라구요.

굴곡패드를 가운데 위치하여 등허리를 이완시키는 형태로 사용했는데요.
정말 허리가 쭉 펴지는 느낌이더라구요.

높이가 있어 팔 다리가 다소 불편할 수도 있는데 보조패드들이 있어서 팔 다리를 그 위에 놓으니 훨씬 낫더라구요.

점점 추워지는 날씨 속에 운동하러 가기가 쉽지 않은데 척추교정기로 허리 up 스트레칭하는 것도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어느새 2018년 한해도 끝나가네요.
다들 행복한 연말 보내시고 복된 새해 맞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