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당신의 건강파트너 라포르몰과 함께하세요!

CST베개 사용후기 올립니다.
물리치료사 조회수 : 1203
2015-07-09

물리치료사로 일하면서 두개천골요법,정골의학 공부를 해오다 가족,환자분들 치료는 시켜드리는데 정작 나 자신에게는 이 치료를 적용할 수가 없어 많이 아쉬웠습니다.

두개천골 리듬을 도와 뇌척수액 순환을 통해 전신이완을 유도하고 몸의 자연치유능력을 끌어올리는 획기적인 치료를 정작 치료자 본인에게는 시술할 수가 없어 많이 아쉬워하면서 이 치료원리를 원용한 베게 제품이 나오면 참 대박이겠다 하는 생각을 전부터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타사의 모업체의 CST치료원리를 이용하였다며 A제품이 출시되어 구입해 사용해 보았고, 얼마후 진바이오테크의 본 제품을 알게되어 구입해, 현재 두제품을 모두 사용중에 있습니다. 타사제품(A제품)에 대해서는 상세히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다만 경추1번과 후두골사이의 목근육의 확실한 이완과 제4뇌실 자극을 원하는 분이라면 진바이오테크의 CST베개가 확실히 낫습니다. 타사제품(A제품)이 좀 더 편안한 감은 분명히 있습니다만 그만큼 확실한 근이완과 제4뇌실의 압박자극은 덜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 본제품(진바이오테크)이 보다 인체공학적으로 안정되어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한테 맞습니다. 타사제품(A제품)은 개인의 두개골 편차에 따라서 매우 불편할 수도 있는 구조라는 것까지만 말씀드립니다.

 

아래 사진들은 본체험자가 베개체험하는 장면과 체험을 원하는 분들이 도움이 될만한 사진들입니다.

 

 아래 사진은 두개저풀어주기 (CRI) 장면입니다. 경추1번과 후두골 사이의 목근육이 가장 긴장하기 쉽고 짧아지기 쉬운 근육들입니다. 이런 자세로 손가락 모양으로 솟은 부분에 해당부위를 대고 있으면 처음에는 심한 압박감을 느끼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근육들이 이완되어짐에 따라 쑥들어가면서 매우 편안해 집니다. 시술을 마치고 나면 즉시 목 움직임이 한결 가벼워지고 어떤 물리치료보다도 빠른 근육이완 및 통증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해부학적으로 경추1번과 후두골 사이를 보여줍니다. 이 부위에 CRI를 적용하여 근육들을 이완합니다. 

 

아래는 제4뇌실 압박법(CV4) 적용하는 모습입니다. 뇌에는 총4개의 뇌실이 있어 맥락총에서 생산된 뇌척수액이 두뇌 전체를 돌고 아래 천골까지 내려가서 뇌와 척수에 영양분 공급,노폐물 제거, 청소역할 까지 하면서 보호합니다. 분당 8-14회 순환하면서 이 역할을 하는데 이 순환을 돕는 것이 두개골 봉합 사이의 움직임과 호흡 등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이 순환이 느려지고 약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건강을 위해서는 두개천골치료를 통해 봉합간의 움직임, 머리와 목의 근육이완, 복식호흡 등을 꾸준히 도와 주어야 합니다. 이 치료법 중 하나가 제4뇌실 압박법입니다. 

 

실제 수기를 통한 치료법에서는 제4뇌실 부위를 보다 광범위하게 접촉해서 두개천골 리듬을 타면서 스틸포인트를 유발하여 치료를 하는데 본 제품은 보다 직접적으로 아래 그림 부위를 강하게 압박하는 방법을 씁니다. 사용해 보니 이방법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좀 아쉽긴 해도 자가치료용으로는 더할 나위없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매우 훌륭한 자가치료용 도구다 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두개저의 많은 근육들을 매우 짧은 시간에 이완이 가능하고 , 보다 효과적으로 4뇌실을 압박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자가치료 베개라는 말씀을 드리면서 저의 짧은 체험후기를 마칩니다.

마지막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좀 아프더라도 참고 해야합니다. 사람이 아프면 꺼려지는 경향이 있는데, 아플 수록 훌륭한 효과가 난다고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평생 옆에 두고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는 좋은 치료 베개입니다.